안내사항 및 기능

HOME   >   S-CARD   >   안내사항 및 기능
S-CARD란?

ID기능(학생증/신분증) 과 금융기능(현금,전자화폐,체크/신용,후불교통카드) 등이 하나의 카드로 통합된 다기능 스마트카드입니다.

종류 및 기능
구 분 기 능
카드형 S-CARD (ID+금융기능)
  1. - 신분증
  2. - 도서관, 정보화본부 등 주요시설물 출입
  3. - 도서관 좌석 배정, 도서 대출·반납
  4. - 전자출결
  5. - 학내전용 사이버머니 ‘SNU 머니’ 결제 (식당, 매점, 복사·프린트 결제 등)
  6. - 금융기능(직불카드, 체크카드)
  7.   · 후불 교통카드(만 18세 이상 신청 가능)
  8.   · 주요혜택(할인한도 및 기준은 우리카드에서 확인)
모바일 S-CARD
  1. - 신분증
  2. - 도서관, 정보화본부 등 주요시설물 출입
  3. - 도서관 좌석 배정, 도서 대출·반납
  4. - 전자출결
USIM S-CARD
  1. - 카드형 S-CARD와 기능 동일(금융기능 제외)
  2.   · 주요시설물 출입 시, ‘서울대학교’ 앱 실행 없이 핸드폰을 바로 접촉하여 사용
  3.   · 모바일 S-CARD 발급 시, 추가 발급 가능
  4. ※ 안드로이드폰 및 이동통신 3사(SK telecom, LG U+, KT) 가입자만 사용 가능
  5.     (아이폰 또는 알뜰폰 가입자 불가)
S-CARD 발급
1) 카드형 S-CARD
  • · 온라인 신청 절차
      (신입생 한국 국적자에 한함, 마이스누포털 게시판(학생공지)에 1학기는 1~2월 중, 2학기는 7~8월 중 일정 공고, ‘S-CARD’로 검색)
  • - 핸드폰에 ‘우리은행 위비뱅크’ 앱 설치 → [대학생] 클릭 → [대학 ID 카드신청] → [약관] 동의 → [서울대학교] 선택 → 정보입력
  • ※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‘우리은행 대학생 ID 카드(학생증) 발급안내’ 참고
  • · 오프라인 신청 절차
  • - 우리은행 서울대지점 방문 신청. 외국인은 여권 또는 외국인등록증 지참
2) 모바일 S-CARD 발급
  • - 플레이스토어(안드로이드폰) / 앱스토어(아이폰)에서 ‘서울대학교’ 앱 설치 → 포털 mySNU ID, PW 로그인 → 하단 중앙 신분증 버튼 선택 → 모바일 학생증 발급
3) USIM S-CARD
  • - 신청절차 : 모바일 S-CARD에서 발급 신청
  • - 대상: 안드로이드폰 및 이동통신 3사(SK telecom, LG U+, KT) 가입자 (아이폰 또는 알뜰폰 가입자 불가)
4) 양식 및 S-CARD 사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mySNU 상단메뉴 → 정보광장 → 게시판 → 공유마당→ 자료실 → ‘S-CARD’로 검색
5) 문의(학생지원센터): S-CARD (02-880-5248) 출입제어 (02-880-5249)
S-CARD 분실, 재발급, 반납
1) 분실
  • ○ 분실 시 ID 및 금융기능 정지를 위해 반드시 학교 및 우리카드 양쪽에 신고
  • - 학교(ID 기능 정지): S-CARD 홈페이지(http://scard.snu.ac.kr)에서 분실신고
  • - 우리카드(금융기능 정지): 콜센터 1588-9955
2) 재발급
  • ○ 재발급 신청 절차
  • - 교내 우리은행지점에 재발급 신청(금융카드발급) → 학생지원센터(두레문예관 67동 201호) 방문(ID기능 탑재)
  • ※ 재발급 횟수가 일정기준을 초과할 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음
3) 반납
  • ○ S-CARD 효력이 상실되었을 경우(졸업, 수료, 퇴학, 제명, 제적 등) 학생지원센터(67동 201호)에 반드시 반납해야 함
  • ○ 카드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시 훼손된 카드를 학생지원센터에 반드시 반납해야 함 (단, S-CARD(금융카드) 재발급 시 우리은행에 반납)
  • ※ S-CARD(금융카드)에 기재된 카드 유효기간은 금융기능 사용 가능 기간으로 ID카드 사용기간과는 무관함
TOP